지역주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성북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것은 생명입니다

보도자료

  1. HOME
  2. 커뮤니티
  3. 보도자료
제목 [동네방네뉴스 18.09.08] 2018 세계자살예방의날 기념 인식개선 홍보활동 “소중한 생명, 우리가 지킬 수 있습니다!”
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18-09-17 15:45 조회 535

2018 세계자살예방의날 기념 인식개선 홍보활동 “소중한 생명, 우리가 지킬 수 있 습니다!”

2018-09-08 14:38

 

매년 9월 10일은 세계자살예방의날이다. 성북구자살예방센터는 세계자살예방의날을 기념하며 9월 한달동안 "자 살예방의 달"로 지정하고 성북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인식개선홍보활동을 기획하고 있다. 특 히 이번 홍보활동은 성북구보건소 및 성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분과에 소속된 11개 유관기관 실무자 와 이용자, 주민봉사자 마음돌보미와 함께 함으로써 민관협력•지연주민참여의 자살예방활동을 활성화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있다. ◇ 지역주민주도의 자살예방 생명존중 홍보캠페인 성북구 "마음돌보미"는 지역내 우울자살고위험 65세이상 어르신과 결연되어 주1회 전화상담 및 가정방문함으로 써 정서지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민봉사자이다. 매년 9월10일 자살예방의날이 되면 마음돌보미가 적극 참여하 여 지역 이웃에게 자살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생명사랑실천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이 진행된다. 2018년에도 9월10일(월) 오전8시부터 성북구청 앞, 성신여대입구역, 길음역, 월곡역, 석계역, 종암경찰서앞 등 8 곳에서 마음돌보미 100여명과 함께 거리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. ◇ 성북구 생명사랑표지판 설치기념 제막식 "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. 함께 하는 우리가 있습니다." 희망메세지와 자살예방상담 전화번호가 적힌 생명사랑표 지판을 성북구 공원 등지(성북천, 낙산공원, 청량근린공원 8곳)에 설치하여 지역주민에게 한발더 다가가고자 한 다. 이를 통해 힘들어하는 이웃에게 위로의 말을 건네고 삶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하였 다. 생명사랑표지판 설치기념 제막식은 오는 9월10일(월) 오전11시에 성북구청 앞 성북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. ◇ 성북구생명사랑공모전 「생명! 희망으로 물들이다!」 지난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지역주민이 생각하는 생명사랑에 대한 의미를 글, 그림 등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생명사랑공모전이 진행되었다. 이 중 우수작 20점 외 모든 참가작들을 전시하여 지역주민에게 생명사 랑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자 한다. 이번 전시회는 9월 4일부터 21일까지 성북구청 2층 로비에서 열리며 우수작품 시상식은 오는 9월 19일 생명사랑축제 기념식에서 진행된다. ◇ 성북구생명사랑축제 「생명사랑 나우!(NOW! 나와 우리)」 '나'의 마음을 돌보고 주변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며 '우리'의 생명을 지키자는 의미를 담아 2018 성북구생명사랑 0 0 축제 「생명사랑 나우!(NOW! 나와 우리)」가 9월 19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에서 진행된다. 무한한 경쟁사회 속 점점 더 개인주의화 되어가는 문화 속에 지친 '나'를 돌보고 '우리'를 돌아볼 수 있는 생명사랑의 실천방법을 찾고 자 한다. 더불어 생명사랑축제 개막을 기념하며 생명사랑 그림을 통해 자신의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마음의 위 로를 얻을 수 있도록 생명사랑그림작가 원은희님의 전시회를 성북구청 2층 갤러리성북에서 진행하고 있다.(9월 4일~21일) 자료제공 : 성북구자살예방센터 0 0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